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 간식이 필요할 때 감자 삶아 먹기!

 

맛있는 감자를 이웃으로 부터 받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감자를 삶아보았어요.

 

감자는 볶거나 삶거나 으깨는 등 다양한 요리가 있죠.

 

저는 아이들 주말 간식으로 감자를 삶아서 주었답니다.

 

 

 

색이 다른 감자들과 다른게 붉은 빛을 띄는 감자였어요.

 

저는 처음에 보고 고구마라 잠시 착각했었네요 ㅋ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 이물질이나 먼지를 제거합니다.

껍질을 벗기고도 하기도 하지만 껍지을 그대로 두고 삶는게 좋아서 저는

그대로 삶았어요.

 

큰 냄비에 씻을 감자를 넣고 물이 완전히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 

그리고 약간 짭쪼롬함을 위해 물에 소금을 1티스푼 정도 넣었어요.

 

물론 나중에 다 익고 나서 설탕을 찍어 먹어도 되고 

소금을 찍어 먹어도 되죠.

 

저희는 설탕을 찍어서 먹는답니다.

 

 

센불로 삶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중간불로 해서 계속 익혀줘요.

 

저는 한 40분은 익혔던거 같아요.

 

나중에 젓가락으로 익었는지 찔러보고 쏘옥~ 젓가락이 들어가면

잘 익은거!!ㅎㅎ

그렇게 익음의 정도를 확인한답니다.

 

 

맛있는 감자

 

감자가 다 익었네요.

색깔도 꼭 호박 고구마 같죠.

 

하지만 그냥 감자라는거ㅎㅎ

 

색이 그동안 보았던 감자랑 다르게 특이해요.^^

 

 

 

 

저도 아이들도 맛나게 먹었어요.

 

아이들 간식으로 감자 삶아 주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고

1석2조!

 

이웃 덕분에 맛있는 감자 먹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