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베이킹

귀엽고 맛있는 코코아 밤

 

 

코코아밤을 딸이 만들었는데 너무 귀엽네요.

맛은 뭐 코코아가루로 만들었으니 맛이 없을리가 없겠죠?^^

 

코코아밤

 

 

열심히 만들어서 가족도 먹고 예쁜 봉지에 담아서 학원갈때 친구한테도 주더라구요.

 

이것 때문에 초콜릿도 사고, 코코아가루도 사고, 마시멜로도 구입했네요 ㅎㅎ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이고 실리콘 몰드를 사용했어요.

이번에 이거 만든다고 반구형 몰드도 구입했네요.

 

베이킹 시작하면 정말 하나, 둘 시작해서 살게 너무 많아요.

 

반구형 몰드에 녹은 초콜릿을 넣고 숟가락 뒷면을 사용해서 초콜릿을 깔끔하고 고르게

펴줍니다.(틀을 만들어 준다는 느낌??)

 

나중에 덮기 위해서 초콜릿을 적어도 이렇게 두개는 만들어야 서로 맞물려서 덮을 수 있겠죠?

 

초콜릿이 완전히 굳을 때 까지 틀을 냉장고나 냉동고에 약 10~15분 정도 놔둡니다.

 

초콜릿이 굳으면 냉장고에서 틀을 꺼내고 틀에서 초콜릿 틀을 조심히 떼어냅니다.

깨지지 않게 조심조심~

 

거이에 코코아 가루, 마시멜로 같은 것들을 넣어서 채워줘요.

스프링클도 넣어 줘도 되고요, 자신이 원하는거 아무거나~

 

그렇게 넣고 나서 덮어야 하기 때문에

작은 접시나 프라이팬을 데우고 속에 아무것도 넣지 않은 초콜릿 껍질(?)을 그 위에 살짝

눌러 가장자리를 살짝 녹입니다. 

 

그리고 마시멜로나 코코아가루 등 넣은 초콜릿에 딱 맞물려 붙여주는거죠~

 

이렇게 하면

 

 

 

이렇게 맛있는 코코아 밤을 만들 수 있답니다.

 

붙이고 나서 위에 스프링클로 장식해주었네요.

 

다른 토핑 재료가 있다면 다르게 장식해도 좋겠죠?

 

저희집에는 스프링클만 있어서 이것으로만 장식해 줬어요.

 

 

딸아이가 만들었지만 잘 만든 것 같아요^^ㅋ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