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베이킹

맛있는 닭볶음탕 요리 아이들도 잘먹네요

 

전에는 닭볶음탕 만들때 뼈까지 있는 닭을 구입해서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쇼핑몰에 순살만 있는 닭재료를 구입해서

만들었는데 아이들이 엄~~청 잘 먹네요

 

뼈가 없으니까 더 좋아했어요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이렇게 순살만 있는 재료를 구입해서 만들어 먹어도

좋을 것같아요 뼈있는건 저도 나중에 음식물 처리 할 때 귀찮고 불편했는데

살만 있으니 다 먹고

또 밥까지 볶아서 먹으니 버릴게 별로 없었어요 ㅋ

 

뼈있는거도 저는 좋아하지만

애들이 잘먹으니 앞으로 아이들이 클동안은 집에서

이렇게 뼈없는 순살로 구입해서 먹을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순살로 만든 닭볶음탕

 

위 사진은 다 요리하고 나서 찍은 사진인데 밥에 쓱쓱 비벼 먹는것도 

좋아해서 약간 국물이 있게 만들었답니다

 

 

그럼 제가 요리했던 맛있는 닭볶음탕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1. 우선 볼에 순살 닭을 넣고, 잘라둔 양파, 감자

  간장, 굴소스(저는 개인적으로 이 굴소스가 들어가야 맛있는것 같아요)

  미림, 설탕 넣고 재워줍니다 

 적어도 15~20분 정도 재워줍니다

 

2. 웍이나 큰 후라이팬에 기름 1큰술 넣고 중불로 가열하고 열이 오르면

 재어둔 재료를  넣고 뚜껑을 덮고 익혀줍니다

 

3. 어느정도 익으면 뒤적뒤적 한번 섞어주고

피망 썰어 넣고 (버섯도 넣어주면 좋은데 집에 재료가 없어서 저는 안 넣었네요)

다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쌀떡이나 고구마가 있다면 같이 넣어 주면 좋지요

 

4. 정말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깻잎을 제일 마지막에 넣고

살짝 더 볶아줍니다.

저는 깻잎이 들어가는 순간 닭볶음탕의 그 향이 딱 살아나는 느낌이에요

그래서 깻잎을 좀 많이 넣기도 한답니다

이게 요리에 들어가고 안들어가고 차이가 저한테는 크더라구요.

 

그리고 또 깻잎쌈으로 쌈싸먹어도 맛있구요.

 

집에 치즈가 있다면 마지막에 치즈넣고 먹어도 맛있답니다

쭈우~욱 늘어나는 치즈와 닭볶음탕을 먹으면 맛나지요!

 

다 먹고 나서는 밥 한공기 넣고 김가루 넣고 참기를 넣고 부추도 있으면 

부추 잘게 썰어서 넣은 다음 볶아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한번 해먹고 맛있어서 아이들도 또 해달라고 해서 일주일에 세번은

요리해서 먹었네요.

 

 

다음주도 또 해서 먹을 것 같아요

 

주말에 요리 고민이시라면 맛있는 닭볶음탕 요리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