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베이킹

맛있는 바삭한 쿠키 만들어봤어요

지난번에는 쫀득한 쿠키를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바삭한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이번에도 역시 아이들과 함께 준비하고 만들기 모든 과정을 같이 했네요

 

재료 정리도 같이 하고 준비도 같이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베이킹을 하는것도 있고

또 초등생들이라 뭐 준비하자고 하고~ 서랍에 있는 뭐 가져다 달라고 하는 등

이런저런 부탁하면 척척 손발이 맞는듯 ㅋ

 

언제까지 관심 가질지 모르겠지만

초반인 아직까지는 좋아하네요

 

 

재료 샀을때 초코청크도 샀었던게 있어서

 

초코청크를 듬뿍 담았답니다.

 

그 전에 밀가루 계량했어서

 

그릇에 밀가루 가루가 묻어있네요^^

 

저 그릇이 가볍고 참 유용하게 잘 쓰여요~

 

밀가루, 달걀, 버터, 설탕, 베이킹 소다 등을 넣고

 

밀가루와, 베이킹 소다는 한두번 체쳐주고~

 

체치는데 아이들 서로 자기가 하겠다고 해서

 

한번씩 돌아가면서 하라고 하느라 옆에 떨어지고~ ㅋ

 

혼자하면 더 빨리 하겠는데 아이들하고 하느라 시간이 많이 소비되고

 

그러는 사이 버터도 더 녹고 그러더라구요.ㅎ

 

그래도 재미있어하니 뭐~ 어쩔수 없죠~^^

 

 

 

숟가락 두개 이용해서 돌아가면서 펐어요.

 

집에 있는 스쿱으로 퍼서 놓으려고 해봤는데  구입한 스쿱으로 푸니까 크게 퍼지더라구요.

 

작은 사이즈가 있다면 다음에는 더 작은 사이즈로 구입해야겠어요.

 

 

아이들이 각각 숟가락 두개 들고 재료 퍼서 놔두었네요.

 

스쿱말고 숟가락 이용해도 괜찮게 잘 나와요

 

사진에 아들과 딸 각각 손이 나왔네요^^

 

 

안그래도 섞을때 초코청크를 많이 넣긴 했는데

잘 안보이고 예쁘게 꾸며보고

모양 낸다고 위에 하나하나 눌러서 예쁘게 하고있어요^^

 

 

이렇게 각각 다 청크 올려주고~

 

예열해 놓은 스메그 오븐에 넣어서 구웠네요.

 

180도로 13분 정도 구운거 같아요

 

 

 

다 구워서 꺼내니 이렇게~ 잘 만들어졌어요.

 

지난번 크랙쿠키는 쫀득하고 부드러운 쿠키였다면

 

이번에 만든 쿠키는 아주 바삭한 쿠키에요.

 

아이들은 지난번거 보다 이 쿠키를 더 좋아하더라구요.

 

이게 훨씬 맛있다고하네요.

 

 

 

 

 

 

이렇게 만들어서 아이들은 두개씩 그리고 저는 하나 먹고 밤에 만든거라

내일 먹자~ 하면서 나머지는 투명 통에 넣어 놓았는데

 

다음날도 바삭함을 잃지 않았더라구요(물론 전날보다는 덜 바삭했지만요)

 

그래서 다음날까지 맛있게 먹었네요.

 

아이들이 쿠키를 좋아해서 빵가게 가면 식빵하고 쿠키를 자주 사왔는데

이제 쿠키는 안사도 되겠어요.

 

 

나중에 이런저런 빵도 만들기도 해봐야겠네요.

 

아이들 어렸을 적에 만들어 봤어서 잘 기억 날란가 모르겠지만

조만간 시도해봐야겠어요^^

 

베이킹을 시작하니 만들어 볼게 너무 많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카롱도 만들어야하고

 

스콘도 만들어야하고~

 

만들 목록 적어놓은데 많은데 하나하나 천천히 다 해보려구요~^^